티스토리 뷰

오늘 이시간에는 꿈에 관련된 해몽풀이를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준비해본 내용은 바로 신발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꿈속에서 특히 인상적이었던 물건이나 사물이 신발이었을때 해석을 해볼수있는 풀이 모음을 준비를 해보았어요. 신발 잃어버린 꿈 해몽풀이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꿈속에서의 신발이 의미하는 내용
양말은 신발과 비슷한 상징 의미를 갖는다. 양말과 신발 모두 여성의 성기를 상징하는데 때때로 자궁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아내, 연인, 자신보다 손아래인 사람, 원조자나 협조자, 후원자, 귀인, 사회적 지위나 신분, 생활 환경과 습관을 상징한다


양말이나 신발을 새로 사서 신는 꿈
양말이나 신발을 새로 사서 신는 꿈은 결혼을 하게 되거나 새 연인이 나타날 징조이다. 혹은 자신을 도와줄 후원자나 귀인을 만나게 된다.


새 신발을 잃어버린 꿈은
믿었던 사람과 멀어지게 되고 질병, 사고, 분실, 구설수 등의 불운이 닥쳐올 징조입니다.


신발을 잃어버려 당황하며 찾는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오래 신어서 닳은 신발은 자신의 풍부한 경륜, 인생 경험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사회적으로 성공하거나 명예를 얻을 암시이다. 신발을 잃어버려 당황하며 찾는 꿈은 쓸데없는 일에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고 있음을 주지시키는 꿈이다. 자신의 생활을 점검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신발 한짝을 잃어버리는 꿈
신발은 두짝이 한벌로 짝이 맞아야 하는 물건인데 그 한쪽을 잃어버렸다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혼인을 준비하던 사람이라면 혼담이 깨어지거나 배우자를 잃게 되는 좋지 않은 꿈이다. 또는 친구나 가족등 소중한 사람과 헤어지게 된다.


산 속에서 신발을 잃어버린 꿈은
자기 작품이나 일거리가 보류된 채 발표되지 않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신발을 훔친 꿈은
가까운 사람이나 친구가 자신을 배신하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이 없어서 맨발이나 슬리퍼로 외출하는 꿈
신발이 없어서 맨발이나 슬리퍼로 급히 외출한 꿈을 꾸었다면 대인관계에 대해 돌아보는 게 좋겠다. 보이지 않는 자신에 대한 불평불만은 없는지 주변상황을 잘 되돌아보라. 자신을 둘러싼 구설수로 인해 난처해질 수 있음을 암시해 주는 꿈이다. 경제적인 상황도 잘 살펴서 만일에 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편 꿈에서 슬리퍼를 신고 출근을 했다면 직장동료들과 갈등을 겪거나 업무적인 실수로 질책을 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신고 있던 자신의 신발을 잃어버린 꿈은
직장생활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재산의 손실이 발생하거나 부모님에게 불운이 닥치게 될 징조입니다.


신발을 잃어 버린 꿈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러므로 꿈 속에서 신발을 잃어버리는 것은 친한 사람을 잃게 되거나 직장이나 가족, 친지 도움을 주던 것들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해주는 꿈이다. 재물을 잃을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 것이다.


▶신발을 얻는 꿈
꿈 속에서 누군가에게 새신을 얻거나 선물을 받는 꿈은 귀인이 나타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며 재물을 얻거나 자식을 얻게 되는 좋은 꿈이다.

 

오늘은 신발 잃어버린 꿈과 관련된 꿈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준비해본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댓글